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2021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10월 지도점검 및 계도활동 실시

구미YMCA | 2021.10.27 15:12 | 조회 124


2021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10월 지도점검 및 계도활동 실시





지난 1026,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총 14명이 참석하였으며, 34조로 팀을 구성하여 황상동, 인의동(인동동) 상가 일대를 대상으로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와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활동을 진행하였다.

 





지난 활동에 이어서 진행했었던 황상동, 인의동(인동동) 상가 일대는 방문했던 업소들을 다시 한 번 방문하였을 때 부착하였던 표시를 제거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런 업주들의 행동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활동함에 있어서 좋은 결과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매번 활동 시 몇몇의 업주들은 불쾌한 감정을 드러내거나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방문을 원치 않는다. 하지만 이럴수록 더욱 더 해당 업소들을 방문하여 계도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유해환경 표시는 우리가 흔히 붙이는 일반 홍보 스티커가 아니며, 업주들의 피해를 줄이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건전한 사회로 이끌 수 있는 하나의 보호수단이라고 말할 수 있다.

 



많은 업소들이 힘든 상황을 겪고 있고 많은 청소년들이 근로권익에 대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다. 서로가 힘든 상황에서 업주뿐 아니라 청소년과 일반 시민들도 청소년 유해환경 및 근로권익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435개(1/2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