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2021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9월 지도점검 및 계도활동 실시

구미YMCA | 2021.09.30 14:53 | 조회 54



2021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9월 지도점검 및 계도활동을 진행하다




지난 929,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총 13명이 참석하였으며, 34조로 팀을 구성하여 황상동, 인의동 상가 일대를 대상으로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와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활동을 진행하였다.





황상동, 인의동 상가 일대는 젊은 층의 시민들이 많은 곳이기에 유흥주점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몇 곳의 업소들이 문을 닫거나 기존의 업소가 아닌 다른 업소가 운영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다.

 

활동을 진행하면서 다른 업소로 변경되어 기존에 부착하였던 술 판매금지 표시가 없어진 곳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이런 업소들을 한 곳도 빠짐없이 방문하여 술 판매금지 표시의 중요성과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에 대해 권고하였다.





계도활동 중 홀덤펍이라는 신종업소를 발견하였다. 이 업소는 술을 판매하고 있으며, 청소년만 출입이 불가한 곳이지만 부모님 동행 하에 출입이 가능하였다. 홀덤은 스포츠로 채택된 건전한 포커의 한 종류로 불법도박장이 아닌 스포츠게임이라고 한다.

 

스크린양궁장, 스크린테니스장 등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신종업소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다. 이 업소들은 청소년의 출입이 가능한 곳이지만 술을 판매하고 있어 청소년에게 술 판매에 대한 주의가 있어야하며, 홀덤펍도 부모님 동행 하에 출입이 가능하다고 해서 청소년에게 술 판매에 대한 중요성을 잊지 말아야 한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업소들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청소년에 대한 관심이 많이 무뎌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업주뿐만이 아닌 일반 시민들 또한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해 신경을 써야하고 청소년의 근로권익에 많은 관심을 주어야 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