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함께 떠나요! 구미문화탐방대!”

구미YMCA | 2021.08.26 15:02 | 조회 34

“함께 떠나요! 구미문화탐방대!”


고아지역아동센터 & 동서화합천사프로젝트 여름캠프 기획특집


[ ⓵떠나요~! 금오산나들이!, ⓶내가간다! 김천 부항댐!!, ⓷ 신나는 미니 워터페스티벌 ]




 나뭇잎의 푸르름이 절정인 올 해 여름, 20218월 초 고아지역아동센터에는 구미문화탐방대가 꾸려졌어요!

 

 우리 고아지역아동센터는 작년에 이어서 동서화합천사프로젝트(주최:경북지원단, 해피기버)와 함께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작년에 이어 전남지역과 1:1 매칭이 되어서 비대면 지역문화교류와 지역홍보에 적극적인 활동을 보일 예정이니까 많은 기대 부탁해요~ 무엇보다도 우리 아동들이 직접 홍보대사가 되어, 본인들이 살고있는 지역문화를 알린다는 것에서 뜻깊은 발걸음이니,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해요^_^

 

 ‘구미문화탐방대로서 아동들과 함께 이곳저곳을 떠나며 아동들의 발걸음을 따라다녔고, 푸르른 하늘의 빛과 나뭇잎의 푸르른 색이, 아동들과 너무~ 잘 어우러져 한 폭의 명화와 같았어요. 함께 직접 못본게 아쉬울 정도에요.

 

 고아지역아동센터와 동서화합프로젝트가 함께 한 구미문화탐방대는 총 4회로 이루어졌어요!!! 아동들의 조별여행을 시작으로 총 3회차로 이루어졌고, 고아지역아동센터의 미니워터페스티벌로 활동이 마무리되었어요.

 

 ‘구미문화탐방대로서 지역문화를 체험하고 홍보한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행보는 본 글에 이어서 영상으로 보여질 예정이니, 주의깊게 기대감을 갖고 함께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떠나요~! 금오산나들이!


[1코스: 금오산 성리학역사박물관-금오랜드-금오랜드내 아이스링크장]

[2코스: 금오산 성리학역사박물관-금오랜드-금오랜드내 사계절썰매장-금오산전망대]

 

  지난 84일 수요일, 고아지역아동센터의 4,5,6학년의 여학생들이 구미문화탐방대의 금오산 나들이로 1코스대로, 대망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어요. 이어서 이틀 뒤인 86일 금요일, 1,2,3학년 귀여운 여학생들이 멋진 언니들의 발자취를 따라 2코스로 금오산 나들이를 나섰어요. 코로나 시국인 만큼 방역에 신경을 기울였고 결과적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가 되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저희 구미문화탐방대가 다녀온 곳을 소개시켜드릴께요~!! 구미시에 올해 개관된 성리학 역사박물관에는 조선시대의 성리학 학자인 야은길재선생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볼 수 있었어요. 박물관 외관은 한옥으로 되어있어 아이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경관이었어요. 전시관 내부에는 성리학의 계보와 성리학자들의 고서와 멋스러운 붓글씨들이 전시되어있었는데,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현대기술과 어울어진 모션 영상과 게임 등이 있었어요! 꼭 한번 가보세요!!!!


  그 가운데에서 특히나 유명한 설화를 가진 문화재인 의우총의구총속 주인공들로 이루어진 게임은 우리 탐방대 친구들의 마음을 쏙 가져가버렸지 뭐에요?! 전시관에 있는 게임들은 모두 사람의 모션을 중심화한 게임이었어요!! 쉽게말해서~ 내가 게임 속의 주인공! , ‘주인을 지킨 의우총의 소와 의구총의 성견이 되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여기서 한가지 더, 내가 그린 그림을 QR코드를 활용하여 영상 속에 움직이는 대상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데 탐방대 친구들과 함께 너무나도 흥미로운 체험을 했어서 즐거웠답니다.


 이어지는 다음코스는 바로바로~ 구미시에 위치한 놀이동산! 금오랜드에요. 우리 탐방대 친구들이 제일 기대했던 곳이에요!! 금오랜드의 면적자체가 넓은 것은 아니지만, 작은 유원지처럼 부모님/친구/연인과 함꼐 와서 추억을 쌓기에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금오랜드 안에는 아이스링크장과 사계절썰매장도 함께 있는거 있죠??!

 

 그래서 고학년은 아이스링크장을, 저학년은 사계절 썰매장을 체험하였어요. 놀이기구 체험과 아이스링크장, 사계절 썰매장 체험을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때문에 늘 외부활동이 어려워 갑갑한 탐방대 친구들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는 날이되었답니다. 그리고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 또 오고싶다는 탐방대 친구들의 좋은 평가들이 가득했어요!

 

  가는길에 금오산 전망대도 있어서 저학년 친구들과 함께 들렸었는데, 금오산에서 구미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경에 속이 한번 더 뻥~뚫리지 뭐에요!! 우리 탐방대의 체험코스 꼭꼭 추천드려요^_^


내가간다! 김천 부항댐!!


[코스: 물전시관(부항댐전경바라보기)-출렁다리-짚와이어체험]

 

  지난 811일 수요일, 고아지역아동센터의 구미문화탐방대의 남학생들이 김천 부항댐으로 향했어요. ‘구미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김천이라는 지역에서 부항댐을 바라보고 출렁다리를 건너보며, 짚와이어를 화룡점정으로 마무리하는 힐링&엑티비티 체험을 하고 왔어요. 탐방대 친구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목중 사회/과학시간에 배운 이라는 곳을 눈으로 직접 보게 된 것에 뜻 깊지 않았을까~ 하는 작은 기대감이 들어요!!

 

  이때 날씨 또한, 푸르른 산과 높은 하늘과 강물이 잘 어울어져서 자연경관을 눈으로 보고 바람을 손으로 느끼고, 풀내음을 코로 맡으니! 꽉 막힌 이 마음속을 뻥!!하고 뚫어주는 듯 했어요.

 

  이어서 출렁다리에 이르렀을 때는, 무엇보다 출렁다리의 높은 경관과 아찔함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어요. 제일 중요했던 마지막 짚와이어 체험은 소감을 빠트릴 수 없겠죠??

 

  짚와이어 체험은 출렁다리와는 또 다른 높은 경관과 아찔함이 한번 더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정말 한번 쯤은 가볼 것을 추천해요. 이건 정~말 직접 체험하지 않고서야 모르는 경험일껄요? 함께 간 탐방대 모두가 남자였기에, 빼는사람 한명 없이 씩씩하게 짚와이어의 짜릿함을 즐기고 온 기억은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무 즐거웠답니다.


신나는 미니 워터페스티벌



 지난 812일 목요일, 고아지역아동센터에서는 미니 워터페스티벌이 열렸어요.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워터파크나 계곡, 해수욕장 등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를 가기 어려운 여건으로 고아지역아동센터가 워터파크가 된 것이죠, 센터 내에서도 선생님들이 방역도 철저히 준비하고, 민감한 우리 친구들의 피부를 지켜줄 방수마스크도 구비하는 등의 철저한 준비를 했어요!!


  작년 이후로 처음 있어지는 고아지역아동센터 워터파크의 미니 워터페스티벌에 참여한 친구들 모두가 밝은 표정과 컨디션이 너무 좋아보였어요. 중간중간에 댄스타임 및 꼬리잡기/좀비게임등을 진행하며 물놀이의 다양성을 더했답니다!~~


 다채로운 워터페스티벌을 끝으로 구미문화탐방대의 일정은 막을 내렸구요, 정말정말 즐거운 하루하루였어요!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