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2021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7월 지도점검 및 계도활동 실시

구미YMCA | 2021.07.29 15:36 | 조회 76



2021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7월 지도점검 및 계도활동을 실시하다





지난 728,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총 14명이 참석하였으며, 3인 2조와 4인 2조로 팀을 구성하여 옥계동 상가 일대를 대상으로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와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활동을 진행하였다.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활동이 적은 옥계동 상가 일대는 2019년 계도활동 이후 3번째 활동이다. 코로나로 인해 2019년 계도활동을 했을 때 보다 상황이 많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표시가 부착되어 있지 않았다. 계도활동을 하여 표시를 부착했었지만 다시 방문했을 시 제거한 업소도 있었으며, 표시 부착 권고사항에 대해 비협조적인 곳도 있었다. 이와 같이 의무적인 표시 부착에 대해 몇몇의 업주들은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 다시 한 번 표시의무화를 진행하길 권고하였다.






옥계동 상가 일대에는 주류 판매 업소가 많기 때문에 청소년에게 술 판매 금지표시 부착도 꼭 필요하다. ‘청소년에게 술 판매 금지표시는 의무적인 표시가 아니기에 미 부착 시 벌금을 부과하지는 않지만 업소가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이 표시를 부착하여 우리 업소는 청소년 술 판매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업소들이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만큼 청소년 유해환경과 청소년 근로권익에 대해 업주와 시민들의 관심이 꼭 필요하며, 의무적인 표시를 부착하여 청소년유해환경을 인지함으로써 예상치 못한 상황들을 대비해야 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