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코로나19도 비껴나갈 여름캠프

구미YMCA | 2020.08.27 10:52 | 조회 33

코로나19도 비껴나갈 여름캠프


너와 내가 기대어 꽃을 피운다


  

  

     



고아지역아동센터는 지난 8/7(), 8/8(), 8/12() 3일간 동서화합 천사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문화탐방 및 캠프를 진행하였다.


·호남지역 아동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상호방문캠프를 계획하였으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각자의 지역을 탐방하며 영상촬영을 통해 지역소개를 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먼저 8/7()에는 체험학습으로 구미과학관을 다녀왔다.

‘4D영상관에서 4D효과장비를 통해 과학에 관련된 최첨단 가상현실 세계를 체험하고,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종이비행기만들기도 하며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8/8()에는 도개에 위치하고 있는 신라불교초전지를 다녀왔다,

발우공양체험과 향낭 만들기 및 신라불교초전기념관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우공양체험을 통해 식사예절과 음식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향낭을 만들 때는 부모님께 선물할거라며 더욱 정성을 다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기특하고 대견스러웠다.

초전지 체험관에서는 스님의 법의를 입어보고 기념사진을 찍기도 하였으며, 기념관에서는 신라불교 도입과정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8/12() 진행한 캠프는 고아지역아동센터/동산지역아동센터/고아초가 함께하는 굿센스합창단원도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하며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협동하는 과정 속에 배려심과 협동심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그날이 오길 바란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354개(1/18페이지)